RobotBaram.net
  Home
  About Me
  Life is...
  Gallery
  Project
  Program
  Guest Book  
Login
Raspberry Pi
 
   http://iambongsu.com/353 [1441]

올릴 수 있는, 찾을 수 있는 많은 것을 올려보았다.


XBMC : 실사용도 가능한 수준이나 2% 부족. 올려본건 Raspbmc 이고, OpenELEC는 해보지 않았다.
- 720p 이하는 모두 무리없고, 1080p나 해상도에 관계없이 일부 인코딩 옵션이 G랄인 영상은 뭘 해도 잘 안됨.
- 시간이 해결해주리라 생각된다. 사용중인 AppleTV2 보다 기분상으로 약 6~70%의 성능?

Raspbian wheezy : Debian을 기본으로 하는 RPi용 리눅스 배포본(Desktop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..)
- 셋팅하기 나름이고, 쓰기 나름이지만 웹서핑용만으로도 역부족. 하나 실행만 하면 CPU 사용률이 끝을 달림.
- X-Windows(LXDE) 쓰기 않고, 그냥 CUI 환경을 기본으로 필요할 때 GUI 띄우고 테스트용으로 쓰는게 전부일듯.

CyanogenMOD 9 : Android 4.0(ICS)를 RPi로 포팅중. 아직은 그냥 설치만 된다. ㅡ_-);; 이것도 시간이 해결해 줄 듯..

그래서..

최종적으로, Arch Linux.

가장 심플하며, CUI 기반으로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기에 무리가 없어 보여서 Arch Linux를 기반으로 다양한 서버 가능성을
테스트 해 볼 작정. 웹서버(설치형 블로그), USB 하드를 붙여서 Samba, torrent 등을.. 근데, 잘 될려나 심히 부담됨 :)
Arch Linux 배포본은 대부분을 관리자가 모두 설정해줘야 해서.. 그래도 이 참에 공부는 많이 될 듯..

그 동안 우분투의 편안함에 너무 길들여졌던거 같다. (유니티에 ONE 등등 여러가지로 맘에 안드는 굿바이 우분투~)

.
.
.
.

 
   
작성일 : 12-09-28 01:43